닫기

학회장인사말

home학회소개학회장인사말

ceo

한독경상학회 회원님께
반갑습니다.
(사)한독경상학회 2024년 신임회장 김인숙입니다.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 독일은 ‘전략적 자율성(Strategic Autonomy)’을 강력하게 추진합니다. 빅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가진 미국·중국과의 협상력을 키우기 위함입니다. 바로 이 점을 우리는 주목해야 합니다. 앞으로 데이터를 이용한 고부가가치 산업 전환과 새로운 데이터 비즈니스 모델에서 독일은 전략적 파트너입니다.

한독경상학회 회원은 그동안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현장전문가 중심의 데이터 시장 설계(Market Design)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서로 다른 영역을 연결하는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도출하는 작업입니다. 독일은 2011년 ‘4차 산업혁명(Industrie 4.0)’을 시작했고, 2023년 산업데이터 시장(Data Space)을 구현하면서, 글로벌 산업데이터 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Manufacturing-X). 바로 이 시점에서 독일 사회적 시장경제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하고, 깊은 관심을 가진 한독경상학회 회원들의 도전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동시에 우리 학회에서 특화된 주제인 일·학습병행, 강소기업(히든챔피언), 독일 통일과정, 사회적 시장경제 모델 연구를 계속해서 확장하겠습니다. 김봉석 편집위원장님과 함께 ‘경상논총’ 학술지 역사 전통을 이어가면서, 양국 기업, 연구소, 정부, 협회, 단체가 모여 새로운 데이터 비즈니스를 설계하는 일에 회원님들을 적극적으로 연결하겠습니다.

한독경상학회 네트워킹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2024년을 기원합니다.

학회비 납부를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1005-304-158392

감사드립니다.

2024년 2월 22일

(사) 한독경상학회 회장 김인숙

맨위로
닫기

SITEMAP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200, 8층(가산동, WB가산타워)

TEL : 02-6952-1808|E-MAIL : kdgw2022@daum.net